메뉴 건너뛰기

McNorton

잡학사전

[update]

연인들이 꼭 알아야할 '화해의 법칙'

:맥노턴2006.12.12 02:48조회 수 22407댓글 2

  • 1
    • 글자 크기

http://blog.daum.net/marketingkim/10141160아무리 사랑하는 연인사이라도 한번쯤 전쟁 아닌 전쟁을 벌일 때가 있다. 하지만 그렇더라도 지혜롭게 관계를 회복시키는 여자들이 있는 반면에, 끝까지 자신의 자 존심만 내세우려 한다거나, 화해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 이별하게 되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연출하게 된다. 화해에도 기술이 필요한 법. 그렇다면 지금부터 '연인들 이 꼭 알아야 할 화해의 법칙'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.


1.사람마다 민감한 부분이 있다.(주머니 사장, 능력, 외모 등)

서로의 관계에 윤활유를 흐르게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민감한 부분을 건드려선 안 된다. 특히 남자들은 자신의 주머니 사정에 민감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 이다.

2.정말 화가 났을 때는 화가 난 이유에 대해서만 이야 기 하도록 하자.

보통 홧김에 과거에 잘못했던 것 까지 곱씹게 되는데 이는 화를 더욱 부추기는 행 동이다. 그 날의 잘못만을 짚고 넘어 가는 현명한 여자가 되도록 하자.

3. 과격하게 싸운 뒤 먼저 화해를 시도하자.

화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잘못을 깨끗이 인정하고, 상대의 기분을 풀어주도 록 하자. 선물도 좋고, 화해의 편지도 좋다. 그 다음 상대가 서운하게 했던 점을 지적하도록 하자. 기분 풀어 주는 것이 우선 순위라는 사실을 결코 잊어선 안 될 것이다.

4.싸움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때론 눈과 귀와 입 을 닫을 필요가 있다.

이것은 연애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. 한번쯤 눈감아주고, 못 들 은 척하고, 할 말을 참을 필요가 있다. 인내심이야 말로 사랑의 유통기한을 연장 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부제다.

5. 조금 돌려 말하는 기술이 필요하다.

남자들은 의외로 단순해서 여자의 말을 있는 그대로 다 받아들인다. 그렇기 때문 에 화가 나더라도 직설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배설해선 안 된다.

6.화가 나더라도 다른 남자와 자신의 남자 친구를 비교 해선 안 된다.

일단 누군가와 비교 당한다는 것 자체가 더 큰 화를 자초하는 일이란 사실을 잊어 서는 안 될 것이다.

7.홧김에 '헤어지자'는 말을 해선 안 된다.

특히 여자들이 이런 말을 종종 하게 되는데 쉽게 헤어지자고 이야기하는 여자에게 서 진정한 믿음을 얻기란 힘들다. 이런 이유 때문에 다투고 나서 헤어지게 된다.

8.화해를 할 때는 절대 문자로 하지 마라.

문자는 기계적이고, 숨소리와 어투가 전해지지 않아서 자칫 오해를 낳게 만들 수 있다. 뿐만 아니라 의도와는 상관 없이 상대를 더욱 화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.


흔히 싸우면서 정든다는 말이 있다. 그러나 지친다.
"때론 연인 사이라도 눈을 감고, 귀를 막고, 입을 다물며, 한 번쯤 그냥 넘어갈 필요가 있다. 그것이 바로 연애를 오래 유지하는 전략이다."


:맥노턴.
Computer Scientist | Educator.

  • 1
    • 글자 크기
신기한 '스펀지' 지식 30가지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- 퇴계와 권대감

댓글 달기

댓글 2
첨부 (1)
hand.jpg
3.3KB / Download 50
위로